스마트폰 스미싱 문자 포스팅으로 인한 방문자수 증가... 그렇게 즐겁지만은 않다 ( 네이버 저품질 위험 )

Blog's Life 2013. 8. 28. 03:30
스마트폰 스미싱 문자 포스팅으로 인한 방문자수 증가... 그렇게 즐겁지만은 않다 ( 네이버 저품질 위험 )
반응형

2013년 8월 18일쯤 친구에게 날라온 모바일 돌잔치 초대장 관련 문자가 왔었죠. 하지만, 아이가 없던 친구이기에 의심스러웠던 경험을 토대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바로 아래 제목을 가진 포스팅이었습니다.



모바일 돌잔치 초대장 보내드렸습니다 라고 시작하는 스미싱 문자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솔직히 블로그에 쓸 내용도 없었고, 이러한 경험을 자주 하는 것도 아니었거니와 내가 당할 뻔 했던 것을 알리면 좋을 것 같아서 블로그에 관련 내용을 정리해서 작성을 했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방문자들이 그리 많이 오진 않았는데, 갑자기 오늘 포텐이 터지기 시작하네요. 



보통 100명을 찍기도 힘든 블로그였는데요. 갑자기 네이버에서 인기 키워드가 되면서, 사람들이 막 몰려오기 시작하면서 방문자수는 순식간에 천명을 넘어버렸습니다. 참~ 다음, 구글에서 상단 노출이 되더라도 이런 방문은 없었는데요. 역시 네이버의 힘을 무시할 수가 없더군요. 지금 다른 블로그의 경우에 네이버에게 밉보여서 거의 노출이 안되고 있는데요. 다음, 구글, 네이트, 야후, 줌 등에서 계속된 상단 노출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유입이 없어서 200명을 간신히 넘고 있는데, 네이버 상단 노출이 되자 마자,,, 이러한 현상이 일어난다는 자체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너무나 멘붕의 상태로 만들어버리네요.



노출되는 검색어를 보더라도 죄다 돌잔치 스팸 문자에 대한 것 밖엔 없는데요. 하지만, 역설적으로 말하자면 스팸 문자, 스미싱에 대한 우려가 많이 높아졌다라는 사실을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원래 이렇게 유입이 되기 전에도 해당 키워드의 상단 노출을 하고 있었던 지라, 오늘 하루 동안 이렇게 많이 늘어난 것으로 비추어 볼 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라는 사실을 말해주는 것이죠. 


그리고, 이렇게 갑자기 방문자수가 늘어난 것에 대해서 그리 달갑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내부 로직에 대해서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꾸준하지 않고, 급변하는 블로그의 경우는 저품질로 떨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고 들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예전에 인기 키워드로만 블로그를 운영하다 현재 그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거의 노출이 안될 정도로 인기 없는 블로그로 전락해버렸습니다. 네이버와 함께 하지 않는다면 인기 블로그로 성정하기 힘들다는 생각을 갖게 된거죠. 이렇게 방문자수를 갑자기 늘어나게 해준 것이 또 하나의 저품질 블로그로 만들려는 속셈일지 모르는 일이죠...^^ㆀ


점점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고, 카더라 통신에 의지하며, 테스트를 하면서 경험을 쌓고 있는데요. 항상 급변하는 네이버 정책과 로직들을 공부하며 따라 가야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아니면 다음, 구글, 네이브 등 포털 사이트 검색 노출에 의지하면서 방문자수를 상관하지 말고 블로그를 키워야 하는지, 점점 하면 할수록 미궁속에 빠지는 기분입니다. 


갑자기 방문자수가 늘어나서 애드센스 수익은 약간 늘었지만, 10배가 넘는 방문자수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3배 정도에 그친 사실이 더욱 더 저를 아프게 하네요. ㅋㅋㅋ 내일은 애드센스가 빨리 지급 종료가 되어, 수익을 직접 만져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커머였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