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첫번째 수익,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Western Union Quick Cash), 하나은행 고덕점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Blog's Life 2013. 8. 29. 00:07
구글 애드센스 첫번째 수익,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Western Union Quick Cash), 하나은행 고덕점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반응형

드디어 8월 28일 아침에 지급이 확정되어, 지급 처리중에서 지급됨으로 바뀌었는데요. 그래서 부랴 부랴 MTCN 번호를 캡쳐 및 프린트를 하기 시작했죠. 근데, 블로그 포스팅에 달린 댓글들을 보니, 기업은행이 아니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안전하게 확인을 하고 찾아가기로 마음먹었죠. 바로 하나은행 콜 센터에 문의 해보는 것이었습니다. 


02-1599-1111


저는 서울 솨람이기 때문에 서울 하나은행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문의를 해보았는데요. 문의 내용은 Western Union Quick Cash 를 취급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된 수익을 받을 수 있느냐라는 것이었는데요. 결론적으로는 MTCN 번호 신분증만 있으면 지급이 가능하다는 답변이었습니다.



■ 하나은행 고덕점 찾아가기


직장에서 가장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은 고덕역지점인데요. 원래부터 위치를 알고 있었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번에 새로 장만한 캐논 100D DSLR 을 이용해서 찍어보았습니다. 캐논 100D 사진 퀄리티를 모두 담을 수는 없지만, 막 찍은 사진에 대한 느낌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느낌아니까~ 



▲ 고덕역 4번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우측으로 고고...



▲ 우측에 맛있는 죠스 떡볶이가 보이는군요. 



▲ 우측으로 돌았다면, 이 도로를 따라 조금만 가시다보면...



▲ 좌측으로 쳐다보면 초록색 간판이 눈에 뜁니다. +ㅁ+



▲ 드디어 하나은행 도착


하나은행을 들어가니, 더운 날씨보다는 시원한 에어콘이 저를 반기고 있더군요. ㅎㅎㅎ 하나은행을 들어가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번호대기표를 뽑는거죠? ^^


번호대기표도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우리는 애드센스에서 준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를 환전하러 왔기 때문에 환전(환전, 해외송금)이 적여있는 상담창구 대기표를 클릭!!!! 대기표를 받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제 차례 512번이 안내가 되고 창구 누나에게 한마디 했습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취급하나요?



■ 신청서 작성하기



신청서를 작성할 때 작성 요령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상담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겠지만, 처음 작성하는 저로서도 약간의 부담을 느끼며 작성했기 때문에 알려드릴 필요성을 조큼 느꼈거든요. ^^


Money Transfer Control Number

- MTCN 번호를 작성하는 것으로 애드센스에서 제공한 번호

- 포스팅 상단에 캡쳐한 것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Amount Expected

- 지급확정된 금액을 작성하는 것으로 저는 100.47 이라고 숫자로 입력했습니다.


First Name(이름)

- 영어로 작성하셔야 되구요. 홍길동의 경우 GilDong 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Last Name(성)

- 영어로 작성하셔야 되구요. 홍길동의 경우 Hong 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Address(주소)

- 여긴 영어로 쓰든 한글로 쓰든 상관이 없는데요. 물어보니까 한글로 써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한글로 편하게 작성했습니다.


Mobile

- 구글에 등록된 폰 번호를 작성하는 것으로 자신의 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Name and signature(신청인)

- 한글로 자신의 이름을 작성하고, 싸인 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별 어려움은 없는데요. 미국에서 건너온 수익인만큼 영어로 작성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조큼 있긴 하지만, 주소는 한글로 작성하면, 그것을 창구 직원이 영어로 다시 작성하는 것 같더라구요. 편하게 한글로 작성하셔도 무관할 듯 합니다. ㅎㅎㅎ


■ 드디어 애드센스 첫 수익을 지급받다



이렇게 하나은행에서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수익을 지급받았는데요. 현금으로 준다는 자체가 정말 공돈이 생긴 듯 너무나 기쁘더라구요.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 위해 4개월을 정말 열심히 포스팅하고, 노력을 했지만, 이렇게 받게 되니, 너무나 기뻤다는...ㅎㅎㅎ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거래고객 환율우대(70%)


로 758원을 우대받았다는 것이죠. 미국 환율로 인해 수익이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시죠? 그런데 환율 수수료까지 붙는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된 사실이었습니다. 뭐,,, 상식적으로 당연한 결과이긴 하지만, 사람들이 세금 안떼고 그대로 수익을 받는다는 이야기만 들었던 저로서는 약간 당황은 했지만, 주거래고객 환율우대를 받아서 너무나 기분이 좋네요. 혹시나 다른 분들도 이러한 환율 혜택이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가시면 좋을 듯 하네요. 저처럼 수익이 적은 경우는 상관없겠지만, 제가 10만원을 받았을 때 700원정도를 우대받았으니, 100만원정도를 받는다면, 7000원 정도를 우대받을 수 있겠죠? ^^



뿌듯한 현금이 보이시나요? 저는 100.47 달러가 지급 확정이 되어, 한국돈으로 십일만 천 구백 오십원을 지급받았는데요. 정말 현금으로 받는다는 이 뿌듯함을 느끼지 못한 분들은 잘 모르실꺼에요...ㅜ.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고 싶어서 이래저래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풋풋한 돈 냄새(?) 를 맡으며, 은행문을 나서는 제 자신이 너무나 뿌듯하더군요. ㅎㅎㅎ 하지만, 만원자리는 통장으로 입금을 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 전에 정리 한번 하고 가실께요~


1.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는 기업은행에서만 취급하지 않는다

   - 취급 은행 관련 포스팅 ▶ [바로가기]

   - 외환 업무를 담당하지 않는 은행도 있으니, 미리 전화로 알아보고 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2.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MTCN 번호 알아두기

   - MTCN 번호는 수익을 찾기 위한 ID 와 같은 것으로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 프린트해서 창구직원에게 보여주면, 더욱 빠르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3. 애드센스에 등록한 영문이름, 주소, 폰번호는 알고 가자

   - 만약 모르더라도 침착하게 애드센스에 접속하셔서 보고 기재하셔도 됩니다.


4. 환전이기 때문에 환율우대를 확인하고 간다

   - 주거래 은행인 경우 환율우대를 많이 해주는 것 같은데요. 잘 알아보고 가시면 자신의 수익을 좀 더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5. 현금으로 받는 경우 조심해서 관리하자


지금까지 하나은행에서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지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보통 하나은행에서는 안된다는 분들이 너무나 많더라구요. 그래서 그 고정관념을 깨드리고자 한번 상세하게 작성해봤습니다. 이렇든 무작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찾기 위해 기업은행만 고집하지 마시고, 가까운 은행이 있다면 물어보고 편하게 수익을 지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출장소의 경우도 환전 업무를 보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커머였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