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급속 무선충전기 - 충전은 잘될까?

Review's Life/IT Device 2016. 1. 14. 07:00
갤럭시노트5 급속 무선충전기 - 충전은 잘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머입니다.

최근에 갤럭시노트5를 구매하였는데요. 삼성스토어에서 이벤트로 기간한정에 한해서 급속 무선충전기를 오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주더라구요. 갤럭시노트5를 구매한 고객들에 대해서만 이벤트를 적용해줘서, 얼릉 구매신청을 하게 되었답니다. ^^


급속 무선충전기 수요가 많다보니, 배송되는 시간은 많이 걸렸어요. 요즘은 당일 택배 배송되거나 익일 택배 배송 서비스를 많은 쇼핑몰에서 하고 있는데, 이 상품은 그만큼 수요가 정말 많았던 것일까요?


■ 급속 무선충전기 개봉

블로그 글을 많이 보면, 상품 케이스가 배송한 것부터 시작해서 직접 사용하는 개봉기를 많이 쓰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흉내는 조금 내보았어요. 


갤럭시노트5 전에는 LG G-pro 를 사용했는데, 지프로 스마트폰도 무선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하는 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에 삼성의 무선 충전 시스템이 그리 놀랍거나 새롭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LG 무선 충전기보다 3배이상은 큰 삼성 무선충전기에 놀랐습니다.



▲ 삼성 급속 무선충전기가 조금 크죠? ^^ㆀ



▲ 무선충전기를 빼내면, 간단 사용 설명서가 있어요. 심심하면 읽어보세요. ^^


삼성 급속 무선충전기의 경우 일반적인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할 경우 급속 충전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갤럭시노트5를 구입했을 때 제공하는 급속 유선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또 좋은게 좋은거라고 삼성 급속 무선충전기와 연결하는 5핀 충전기도 삼성것이 좋겠죠?



▲ 삼성 급속 유선충전기와 무선충전기를 연결했습니다.



▲ 유선충전잭과 연결한 모습



▲ 갤럭시노트5와 함께 있는 모습



▲ 카페트 위에 다정한 두개의 기기


급속 무선충전기 테스트를 하는데, 계속 놀아달라는 녀석이 있었습니다. 바로 "베리" 라는 닥스훈트 강아지인데요. 2009년도에 출생했으니까, 현재 8살이 되었죠. 낯선 사람을 무척이나 싫어하지만, 사람을 좋아하는 친구입니다. 너무나 하는 짓이 사람같이 행동을 해서,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얄미워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제가 바로 후자죠. ㅋㅋㅋ


하지만, 카페트에서 저 하는 것을 지켜보는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 카메라로 한컷 담아봤습니다. 앞으로 강아지 모습을 많이 카메라에 담아서 블로그에 올려야겠어요. 



▲ "베리야~ 코자"


■ 급속 무선충전기 테스트

급속 무선충전기를 사는 목적은 선이 없는 자유를 느끼고 싶은 이유보다는 유선으로 충전하는 지금의 방식과 다른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기 때문에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무선충전시 급속으로 충전하려고 하면, 주의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급속 유선충전기와 연결해야 합니다.


무선충전기와 연결하는 충전기가 급속 기능이 없는 것이라면, 무선충전 또한 기본적인 속도로 충전을 하게 되므로, 삼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급속 유선 충전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번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과연 얼마나 차이날까?



▲ 무선충전 중입니다. ( LG 유선충전기 + 무선 급속충전기로 충전 )



▲ 유선 충전 ( LG 유선충전기로 충전 )



▲ 고속 무선 충전 ( 삼성 급속 유선충전기 + 무선 급속충전기로 충전 )



▲ 스마트 고속 충전 ( 삼성 급속 유선충전기로 충전 )



※ 부족한 테스트 결과

LG G-Pro 스마트폰을 사용했을 때도 충전기가 급속 기능이 있었기 때문에 급속 기능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를 알기에는 테스트가 부족하였지만, LG와 삼성 충전기와 연결했을 때 속도가 얼마큼 나오는지만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간단한 결론은 유선과 무선의 속도가 많이 없었고, LG 급속충전기 또한 급속 기능이 있어, 삼성 충전기와 동일한 속도로 충전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5의 경우 삼성제품이니까, 삼성 충전기가 좋지 않겠어요? ^^



▲ 무선 충전이 시작될 때 보이는 UI


그리고 무선 충전이 시작될 때 SF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신기한 UI 를 보여줬습니다. 솔직히 충전되는 속도가 빠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선 충전을 시작할 때 보이는 모습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어서 스마트폰을 계속 들었다 충전기에 놓았다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전 LG 무선 충전기에서도 불편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NFC 를 이용해서 최초 통신을 하는 것 같은데, 그러다 보니 무선 충전기에 잘 놓지 못하면, 충전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유선 충전처럼 직접적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무선 기술로 충전 시작을 알리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현재 회사에서 유선 충전기가 아닌 무선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하는데요. 역시 선이 없는 자유로움은 너무나 편리하고, 기분좋은 변화였습니다. 그런데, 5만원이 넘는 가격을 지불하고 구입하기에는 조금 비싼감이 있네요. 


이상, 충전기 테스트를 마친 커머였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