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미디어 코인노래방 노래 MR 다운받는 방법

Review's Life/Song 2016. 1. 29. 22:29
태진미디어 코인노래방 노래 MR 다운받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머입니다.

저는 친구들 혹은 지인들에게 축가를 좀 불러달라는 부탁을 한번씩 받게 되거든요. 주변에 노래를 잘하는 사람이 많이 없나봅니다. ㅎㅎㅎ


축가를 하려고 하면, MR을 CD에 굽거나 MP3 파일을 예식장에 줘야 하는데, 노래에 대한 MR을 구하기가 솔직히 힘들죠. 사이트 혹은 카페에서 MR을 제작하거나 판매하는 곳이 있긴 하지만, MR이 어떻게 나오는지도 모르고, 생소한 작업이기 때문에 막막한 경우가 많죠. 


그래서 요즘 많이 생겨나고 있는 태진미디어 코인노래방에서 노래 MR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한번 적어보려 합니다.


▲ 동전을 넣고, "녹음" 버튼을 누릅니다.


솔직히 주변에 MR을 다운받아 달라는 요청을 받아서, 하는 방법을 가르쳐드렸는데도 잘 못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나이가 많은것도 아니고 30대 정도 저 또래인데 말이죠. 그래서 혹시 다른분이 똑같이 요청하면, 포스팅된 글을 보여드리려고 작성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 이 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 녹음하기가 기본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 버튼을 누르세요.


▲ 이제 번호 혹은 검색을 통해서 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검색을 통해 노래를 찾았다면,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녹음을 하실 때 중요한 포인트!!!

1. 마이크는 모두 꺼주세요. 

  - MR은 반주만 녹음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2. 육성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육성제거는 코러스 제거를 말하는 것인데요. 필요하시면 넣어도 됩니다. 

3. 음을 낮추고 싶을 땐 노래가 시작함과 동시에 잽싸게 음정▼ 를 눌러주세요.

  - 자신의 노래 음역을 잘 알아두세요.


▲ 노래가 시작됩니다.


▲ 녹음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면, 녹음이라는 문구가 뜨실꺼에요.


노래를 부르다가도 녹음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지 의심이 된다면, 화면을 한번 살펴보세요. 좌측 상단에 녹음이라는 문구가 없다면 현재 녹음이 진행중이 아니니, 다시 녹음하는 절차를 숙지하시고, 한번 더 녹음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노래를 시작하는 도중에 "녹음" 버튼을 누른다고, 녹음이 되지 않습니다. 


▲ 노래가 모두 끝난다음 "취소" 버튼을 누릅니다.


▲ 이전에 보았던 화면에서 듣기, 전송을 선택한 후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 지금까지 녹음했던 노래 리스트가 나옵니다.


▲ 방향키로 이동을 해서, "선택" 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 이때 여러가지로 녹음곡 전송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으로~


녹음곡 전송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USB 를 이용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노래방 기계에 USB 꼽는 곳이 있기 때문에 USB 를 꽂아서 USB로 전송해보세요. 


단, 꼭 USB를 녹음하시고 난 뒤 빼서 주머니에 보관하세요.


노래가 끝나고, 그냥 집에 가시는 경우 노래방 비용보다 USB 비용이 더 지불될 수 있습니다. ㅠㅠ


▲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 안내 멘트와 함께 이메일로 전송되고, 이메일에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이메일에서 첨부된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보면서, 똑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너무나 쉽죠?


태진미디어 기계 종류에 따라서 해당 화면과는 조금 다를 수는 있지만, "녹음" 버튼을 누르고, 해당 화면에서 지시하는 내용처럼 하시면, 녹음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을것입니다. 


녹음한 후 팁!!!

1. 녹음한 MR이 소리가 작다면, 소리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소리를 증폭한 후 CD로 굽자.

   - 녹음한 MR이 행사용으로 사용하기엔 조금 작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무료로 소리 키우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니, 그것으로 소리를 증폭한 다음, CD에 구우시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녹음한 후 MR은 꼭 들어보자.

   - 녹음이 잘 되었다고 생각이 들지만, 중간 중간 튀는 부분이나 녹음 및 전송 오류로 인해 MR이 정상적이지 않을 수 있으니, 꼭 MP3는 들어보셔야 합니다. 


코인노래방은 500원에 2곡이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노래 MR을 녹음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MR 없어서 구글을 엄청나게 뒤져서 안나오시는 분들은 쉬운 방법으로 MR을 한번 다운받아 보세요. 

이상, 커머였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