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용량 적은 캐논 100D 배터리 LP-E12 ( EOS-M 호환 ) - 과연 정품이 아닌 호환 배터리 괜찮을까?
요즘은 야외에 나갈때나 친구들 만날 때 한번씩 캐논 100D 를 가져 나가기 때문에 배터리가 많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캐논 100D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다른 DSLR 에 비해 적기 때문에 더욱 더 여유분 배터리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크기를 작게 하기 위해서 EOS-M 미러리스 카메라와 같은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 같네요. 그래서 롯데홈쇼핑에서 정품 배터리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 6만원 정도하는 정품 배터리
▲ 캐논 100D의 경우 LP-E12 배터리를 구매해야 합니다.
▲ 6만원이나 하는데, 배터리 케이스를 좀 주지?!
▲ 기본으로 제공받았던 배터리와 동일하게 생겨서 좋았음
보통 DSLR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품 배터리가 비싸다는 이유로 호환 배터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에 DSLR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호환 배터리를 사용해도 상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인터넷을 찾아봐도 호환배터리를 사용해서 DSLR이 망가졌다라는 사례를 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DSLR이 100만원정도 하는데, 3만원 정도 아끼려고 호환배터리를 사는 것 보다 정품 배터리를 사용해서 마음이라도 좋자라는 마음으로 정품 배터리를 샀는데요. 사기 전에는 몰랐는데, 여유 배터리는 하나 이상은 꼭 있어야 하겠네요. 실내에서 천장정도 찍다보니, 배터리가 거의 없던 것을 경험을 많이 했거든요. ^^
개인차가 있겠지만, DSLR을 구입후에 총알(?)이 없으셔서 더이상 배터리를 구매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호환 배터리를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지만, 실제로 권장하지는 않으니, 개인적으로 잘 판단하셔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모든 것은 개인의 판단에 의지해야 하는 거잖아요. 좋은 선택하셔서, 좋은 사진 많이 찍으세요.
이상, 커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