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스팀 광파오븐(MA324DTN) 처음 사용기

Review's Life/Shopping 2016. 2. 18. 00:03
LG 디오스 스팀 광파오븐(MA324DTN) 처음 사용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머입니다.

지금은 신혼이기 때문에 필요한 물품들이 너무나 많더군요. 그 중에 오븐이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래 저래 알아보니, LG 디오스 광파오븐과 스팀기능이 멀티로 되는 MA324DTN 오븐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나온 인버터 광파오븐을 사려고 했지만, 너무 오바하는 것 같아서, 중급정도되는 오븐으로 선택했네요. 


▲ 참 세상편하게 자네요.


▲ LG 배송기사분이 오셨을 때 엄청 짖더군요. ㅠㅠ


LG 제품이라서 그런지 LG 기사가 직접 배송을 오셨더라구요. 엘리베이터가 없는 4층이라서 엄청 낑낑 대면서 올라오시는데 얼마나 미안하던지...


그래도 수고스럽게 들고 오신 광파오븐을 바로 설치 준비를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미리 정해둔 위치를 가르키면서, 기존에 있던 제품들을 치우고 커다란 광파오븐을 놓게 되었네요. 


▲ 오븐을 꺼내고 난 뒤 박스 


▲ 이 공간에 디오스 스팀 광파오븐을 설치할 거예요.


LG 디오스 스팀 광파오븐은 생각보다 조금 크더라구요. 솔직히 전자레인지와 크기가 많이 차이 나지 않을 줄 알았는데, 조금 크기는 있더라구요. 그래도 엄청나게 큰 크기는 아니기 때문에 쌀통 옆에 놓았을 때 조화롭게 보여서 다행이었네요. 


▲ 설치하고 첫 샷~


광파오븐이라서 그런지 구성품도 전자레인지와는 차이가 있더라구요. 스팀기능이 되는 것이었기 때문에 스팀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물통과 구이전용 판과 다른 음식을 오븐 조리할 수 있는 판까지 보여주면서, LG 배송기사분이 상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 오븐이라서 오븐전용 장갑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었어요.


▲ 스팀용 물통


▲ 구이전용팬


▲ 구이전용팬에 주의사항이 적혀있죠?


▲ 구이전용팬은 4단에 끼우셔야되요.


▲ 구이전용팬을 끼운 모습


▲ 법랑접시 및 석쇠


▲ 2단 정도에 알아서 끼우시면 됩니다.


▲ 보여드리기용이라 2개 팬을 모두 넣었지만, 실제 요리할 때는 용도에 맞는 팬 하나만 끼우세요. 


단순한 전자레인지와는 다르게 잘못 사용하게 되면, 잘못될 것 같은 불길한 느낌이 드는거에요. 그래서 디오스 광파오븐 주변에 붙여있는 주의사항을 상세하게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잘 읽지도 않는 사용설명서를 꼼꼼하게 읽어보았습니다. 


▲ 스팀 광파오븐 사용전 읽어보세요.


▲ 보호비닐이 있었던가? 배송기사분이 떼어주신 듯 하네요. 


▲ 오븐 사용시 알아두기


▲ 오븐 테스트를 하고 있으니, 베리가 심심한 듯 쳐다보네요. 


LG 스마트 광파오븐이라는 오븐 전용 앱이 있는데요. 처음에 오븐에 대한 종류를 선택해야 하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은 광파오븐의 뒷부분을 보시면, 상세하게 광파오븐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 정확한 제품명을 알기 위해 뒷부분을 촬영했어요. 


▲ 디오스 스팀 광파오븐 뒷모습은 이렇게 생겼지요. 


LG 디오스 스팀 광파오븐의 경우 설명서가 너무나 잘되어있더라구요. 주의사항의 경우 오븐에 부착되어 있고, 다른 설명서도 종이로 출력되고, 플라스틱판으로도 제작되어 계속적으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해주네요. 


그리고, 쿡북의 경우 엄청 많은 요리를 하는 방법 및 광파오븐 설정 방법까지 상세하게 기재되어 요리를 빨리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하네요. 


▲ 스팀 광파오븐의 간단 설명


▲ 오븐 옆에 이렇게 부착하셔서, 모르실 때 한번씩 보세요. 


▲ 알려주는 책자가 3개가 되네요.


▲ 쿡북의 경우 많은 음식에 대한 레시피가 작성되어 있어요.


■ 광파오븐 처음 사용하기 전에 한 일

모든 제품들을 처음 사용하기 전에 소독을 해야 하는데요. 식초와 다른 것을 이용해서 소독을 하고, 닦아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귀찮아서, 디오스 스팀 광파오븐에서 제공하는 스팀청소기능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어느 블로그보니까, 식초를 섞은 물로 여기 저기 닦아주라는 글도 보긴 했지만, 배가 너무 고프기도 하고, 귀찮기도 해서, 그냥 광파오븐에서 기본 제공하는 스팀청소와 건조기능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정도만 해도 되겠죠? ^^?


▲ 스팀용 물통이예요.


▲ 일단 처음이니까 분리해서 깨끗히 씻어요.


▲ 스팀용 물통에는 450cc 정도가 들어가는 것 같아요.


▲ 500cc 물컵으로 스팀용물통에 넣으니, 조금 남더라구요. 


▲ 이번에는 Tag on 기능을 사용해보기로 했죠.


▲ NFC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앱을 이용해서 연동할 수 있어요. 


▲ 스팀청소를 이용해서 한번 쏵 청소해봤어요. 




▲ 그리고, 건조기능으로 깔끔하게 건조까지 했어요. 


▲ 너무나 평온하게 자고 있는 베리에게 이불을 더 덮어주었네요. 


오븐이라는 것을 처음 사용해보아서, 처음에는 두려운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이래저래 사용해보고, 앱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사용해보니, 친숙하게 LG 디오스 스팀 광파오븐을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이든 처음이 가장 어려운 법이죠?


다음 포스팅에는 앱을 이용해서 처음 군만두를 해먹는 좌충우돌 경험기를 작성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커머였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