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 광파오븐 앱 사용기 ( 군만두 에어프라이 )

Review's Life/Shopping 2016. 2. 20. 00:44
LG 스마트 광파오븐 앱 사용기 ( 군만두 에어프라이 )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머입니다. 

디오스 광파오븐을 이용해서 요리를 해먹어보고 싶었으나, 아직 오븐을 이용해서 요리를 할 수 있는 실력이 안되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군만두를 해먹기로 했습니다. 


디오스 광파오븐의 경우 앱을 이용해서 레시피 및 Tag On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군만두가 있어서 한번 해먹어보려구요.


■ LG 스마트 광파오븐 앱 설치

LG 스팀 광파오븐은 NFC 를 이용해서 조리 및 여러 기능들을 실행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IT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들에서도 IT 기술이 많이 적용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게 획기적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것 보다는 조금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가적인 기능들이 대부분이네요. 


 

▲ Play 스토어에서 "LG오븐" 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 LG 스마트 광파오븐 앱 사용하기

LG 스마트 광파오븐 앱을 처음 실행하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오븐에 대한 종류를 입력하는 제품등록을 하라고 나오는데요. 이 앱은 LG 오븐에 대한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기능을 제공해주기 위해서 필요한 절차입니다.


  

▲ 제품등록이 필요하는 문구가 나오죠?


  

▲ 오븐 뒷면에 보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 최초 NFC를 이용한 Tag On 사용하기

Tag On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NFC 가 켜져 있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무조건 NFC 만 켜져있다고 되지는 않습니다. NFC는 카드모드와 데이터를 주고 받는 P2P모드로 나눌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P2P 모드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만약 NFC가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으니, 잘 선택하세요. 


  

▲ 스마트진단을 통해서 오븐 진단하기 


  

▲ NFC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 갤럭시노트5 경우 )


  

▲ NFC 모드선택 후 스마트폰을 Tag On 부분에 가까이 대면, 해당 기능이 동작합니다. 


■ 레시피를 통해서 오븐 동작시키기

오븐을 동작시키 위해서 오븐에 있는 버튼 및 조그셔틀을 이용해서 기능을 선택하면 되지만, 앱을 이용해서도 간편하게 기능을 선택해서 오븐을 동작시키게 할 수 있는데요. 


솔직히 앱을 이용해서 오븐을 동작시키는 방법은 "이런 것도 된다", "스마트폰앱으로 동작하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라는 분들이 한번 사용해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 레시피 상세보기에서 스마트폰을 가까이 대면, 오븐과 연동됩니다. 


■ 군만두 오븐에 구워먹기

에어프라이 기능을 이용해서 만두를 굽는 것 같은데요. 공기를 이용해서 튀기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소량의 기름을 만두에 둘러야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기능을 이용해서 기름사용량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어 건강에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군만두를 맛있게 먹기 위해 기름 바르는 솔을 사야겠어요. 그게 없으니까, 구석구석 잘 구워지지 않는 것 같아요.


▲ 만두 4개에 기름을 조금 뿌렸어요. 


▲ 일단 처음 해보는 것이라 4개만으로 테스트해보려구요. 


쿡북에서 안내하고 있는 내용과 앱에서 제공하는 Tag On 기능을 이용한 것과는 조금 다르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2가지를 모두 테스트해보기로 햇습니다. 


■ 쿡북에서 알려준느 방법

기능선택을 이용해서 건강튀김을 선택한 후 3번을 선택한 다음 만두의 대략적인 무게를 선택하고 선택/시작을 누릅니다. 


▲ 자동요리 건강튀김을 선택합니다. 


▲ 그리고, 조절키를 이용해서 냉동군만두(3번)을 선택합니다. 


▲ 만두의 무게를 선택하면 되지만, 0.2 ~ 0.4kg 만 선택할 수 있어요. 


▲ 모두 끝나고, 꺼내기 전 오븐 모습


▲ 지글지글대는 기름이 보이시나요?


▲ 우와~ 만두가 잘 구워졌는지, 튀겨줬는지 잘되었네요.


▲ 태우진 않았는데, 사진이라서 좀 탄것처럼 보이네요. 


■ 앱을 이용해서 Tag On 이용하는 방법

Tag On 의 경우 앱에서 해당 레시피를 선택한 다음, 광파오븐에 Tag On 위치에 스마트폰을 갖다대면 NFC 를 이용해서 광파오븐에 자동으로 선택해주는 편리한 방법이죠. 하지만, 쿡북에서 선택한 것과는 번호가 다르게 표시되서 혹시 다른 것 같아서 한번 더 테스트해봤는데, 쿡북에서 하는 기능과 동일하더군요. 


▲ 만두 5개에 기름을 조금 뿌렸습니다. 


▲ Tag On 기능을 이용하면, 구이팬 25가 나오네요. 


▲ 시간이 흐르기 시작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볼께요. ^^


▲ 오븐 14분 30초가 지나고, 냉각까지 모두 끝마친 상태


▲ 조금 탔죠? ^^?


만두 5개를 0.2kg 로 설정하고 돌리니, 이렇게 많이 구워지게 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안태우려면, 만두 윗부분은 기름을 조금 발라주시고, 무게보다 적다고 생각된다면, 13분정도에 오븐을 중지시키고, 꺼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디오스 광파오븐에서 군만두해먹어본 소감

기름에서 튀긴 군만두보다 더 바삭바삭 거리면서, 속은 촉촉하게 되어 있더군요. 하지만, 군만두는 만두피의 모든면을 바삭하게 할 수 있지만, 광파오븐에서 구운 만두는 만두 윗부분만 엄청나게 바삭거리네요. 그리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약간 눅눅해지는데, 오븐에 구운 군만두는 시간이 조금 지나도 바삭거리는게 너무 좋네요. 


만두피가 과자처럼 바삭바삭거려서, 만두를 9개를 먹었는데도 배가 부르지 않고, 과자를 먹은 것 같아요. 기름을 두르고 열심히 만두를 굽는것보다 너무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군만두를 먹을 수 있다라는 것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어도 느끼지 하지 않고, 담백하네요. 


군만두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름 바르는 솔을 사서, 만두 위쪽에만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네요.



▲ 소음 정도 테스트해봤습니다.


이제부터 오븐을 조금 공부해서 좀 더 다양한 요리에 도전을 해보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백선생을 보면서, 요리에 대해 조금씩 관심은 가지게 되긴 했지만, 사는게 힘들다보니, 집에서 요리할 시간이 마땅치않네요. ㅋㅋㅋ

이상, 커머였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