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만들기 - 소소한 여자친구 이벤트

Review's Life/Shopping 2014. 11. 11. 12:30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만들기 - 소소한 여자친구 이벤트
반응형

오늘은 바로 11월 11일... 빼빼로 장사질에 놀아난다는 비난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지만, 서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냥은 지나치지 못하는 날이 바로 빼빼로데이인데요. 우리 전통을 살리고자 가레떡데이라고 해서 홍보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얼만큼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아무튼 평소에도 좋아하는 빼빼로를 이렇게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서 만들어주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냥 빼빼로 몇개를 사주는 것보다 뭔가 정성과 노력이 있다면 심플한 빼빼로라도 감동을 먹지 않을까요?


■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완성본 미리보기



제가 만드려고 했던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입니다. 회사 후임의 소개로 빼빼로로 이런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제보를 접한 이후에 저도 도전을 하게 되었는데요. 보기는 엄청 쉬워보이지만, 일단 만들어보니 너무나 시간도 많이 걸리고, 손도 많이 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위해서라면 조금만 힘내보자구요. ^^


■ 빼빼로 준비하기



빼빼로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총 40개가 필요한 것은 아니구요. 빨간색 빼빼로 20개와 아몬드 빼빼로 10개가 필요합니다. 전 인터넷으로 빼빼로를 구입했는데요. 그 상품 조건이 총 40개를 사는 조건이어서 어쩔수 없이 주문했지만, 어차피 남은 10개는 만들면서 아작아작 맛있게 먹을 예정입니다. ㅎㅎㅎ


■ 빼빼로 꽃받침 만들기



▲ 빼빼로 꽃다발의 잘못된 예



▲ 빼빼로 꽃다발 좋은 예


위 사진 두개를 비교해보시면, 차이를 아시겠나요?

첫번째 사진은 빼빼로를 가로로 놓았고, 두번째 사진은 빼빼로 상자를 세로로 세운 결과입니다. 첫번째 상태로 만드시려면 빼빼로가 너무나 많이 들어가서, 어쩔 수 없이 세로로 세워서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후임이 준 빼빼로 완성본 이미지를 자세히 살펴본 결과 세로로 세우는 것이 맞더군요. 



빼빼로 꽃받침을 만들기 전에 일단 구성을 위해서 세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몬드 빼빼로 가장 밑에 2개, 그 위에 2개 그리고 계단 모양으로 3개씩해서 꽃받침으로 아몬드 빼빼로는 총 10개로 구성되는데요. 중간 중간에 정확한 공간을 측정하기 위해서 오리지날 빼빼로를 넣어서 공간을 살피는 것도 중요하겠죠?


■ 빼빼로 일단 세워보기



▲ 빼빼로 일단 세워보기 1



▲ 빼빼로 일단 세워보기 2



▲ 빼빼로 일단 세워보기 3



▲ 빼빼로 일단 세워보기 4



▲ 빼빼로 일단 세워보기 5


꽃받침 모양을 일단 만들어보았다면, 하트모양과 전체적인 모양을 일단 셋팅을 해서 어떤식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빼빼로 상자의 어느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붙일 것인가? 그리고 목공용 풀은 얼만큼 바를 것인가를 일단 정해보시죠.


■ 양면테이프와 목공용 풀을 이용해서 만들기



▲ 양면테이프와 목공용 풀을 이용하기 1



▲ 양면테이프와 목공용 풀을 이용하기 2



▲ 양면테이프와 목공용 풀을 이용하기 3


양면테이프와 목공용 풀을 이용해서 붙여보았는데요. 꽃받침에서 가장 아래 부분은 무조건 붙이면 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양면테이프와 목공용 풀을 이용해서 붙였는데요. 일단 다 만들고 다시 보니, 풀은 그다지 필요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풀보다는 양면테이프로 전체적으로 붙이는 것이 더욱 더 효율적이고, 시간을 단축시키는데 좋을 것 같네요. 


■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조각 맞추기



▲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조각 맞추기 1



▲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조각 맞추기 2



▲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조각 맞추기 3



▲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조각 맞추기 4



▲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조각 맞추기 5



▲ 빼빼로 하트모양 꽃다발 조각 맞추기 6


배빼로 꽃다발에서 꽃받침은 쉽게 만들었지만, 하트를 만들기 위해 양면테이프를 붙이는 일이 여간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부분에 양면테이프가 붙여있으면 너무나 지저분하기 때문에 보이는 부분에는 테이프 흔적이 보이지 않게 하는 것 또한 미리 계획하지 않으면 잘 되지 않는 부분이겠죠. 그리고 하트모양을 정확하게 만들기 위해서 사진을 보면서 위치, 구도를 정확하게 잡았는데요. 그래도 완성하고 나니까, 너무나 이쁜 모양으로 만들어 진 것 같아 뿌듯하네요. 


☞ 빼빼로 하트모양 만들 때 주의할 점

1. 아몬드 빼빼로 10개, 오리지날 빼빼로 20개를 준비할 것

2. 일단 풀을 이용하기 보단 처음에는 양면테이프를 많이 쓸 생각을 하자

3. 꽃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구도가 중요하다.

4. 빼빼로 하트모양 사진을 보면, 각각의 포인트가 있으니, 그것을 맞춰서 구성하면 된다.

5. 겉으로 보이는 부분에는 테이프를 붙이지 않기 위해서 계획성있게 테이핑하자.

6. 만들고 나서 양면테이프로는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찌그러질 위험이 있다.

7. 보이지 않는 뒷부분은 테이프 및 본드, 풀을 이용해서 견고하게 부착시키자. 


■ 빼빼로 꽃다발 하트모양 완성



침대에 세운 모습인데요. 양면 테이프를 이용해서 만든 다음에 뒤에는 사이사이 목공용 풀로 붙여서 조금은 견고하게 만들기로 했습니다. 목공용 풀은 처음에는 하얀 점막처럼 부드럽게 나오지만, 시간이 아주 많이 지난 다음에는 투명한 색으로 실리콘처럼 굳어버리더라구요. 처음에 2시간이 지났는데도 하얀색으로 남아있길래, 설명서가 거짓으로 적혀있다고 혼자 생각했는데, 목공용 풀 제작업체에게 너무나 미안한 마음이 드는군요. 


아무튼 빼빼로 꽃다발 하트모양을 만들기 위해 설렁 설렁해서 4시간동안 만들었는데요. 앉아서 작업을 하다보니, 너무나 허리도 아프고 피로가 확 겹치더군요. 다음에는 이러한 노가다보다는 돈을 주고 더 싸게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지만, 한번쯤은 이러한 귀엽고 자그마한 이벤트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빼빼로데이날 선물을 주었는데, 여자친구가 너무나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저 역시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하지만, 빼빼로 30개의 압박~ 두둥~

언제 다 먹을꺼야~ ㅎㅎㅎ


이상, 커머였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