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피톤 곰팡이 제거제 구입해서 사용했어요.

Daliy's Life 2016. 3. 4. 05:00
바이오피톤 곰팡이 제거제 구입해서 사용했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머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벽면에 붙은 곰팡이를 락스를 이용해서 제거했는데요. 벽지에 붙은 곰팡이는 락스 물로 해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을 뒤져보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바이오피톤 곰팡이 제거제입니다. 


이 회사를 홍보할 목적은 아님을 일단 밝혀드리며, 네이버에서 인기상품에도 있고, 바이오피톤에서 곰팡이 제거제 뿐만 아니라 곰팡이 방지제까지 있고, 이벤트로 패키지 판매를 하길래, 일단 구입해봤습니다. 


▲ 곰팡이 제거 세트는 이렇게 배송되었어요.


▲ 곰팡이 제거 어벤져스 같지 않나요?


바이오피톤에서 구입한 물품을 보니, 곰팡이 제거제, 곰팡이 방지제 뿐만 아니라 다른 용품들도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다른 것 보다 페인트 붓과 마스크가 있는 것이 센스 있어 좋았고, 액체를 분사할 때 조금 다른 형식으로 분사를 하는 분무기도 포함되어 있어서 너무 좋더군요. 


■ 곰팡이 제거 용품 세트

곰팡이 제거 용품계의 어벤져스라고 할정도로 패키지 구성이 좋게 나와있더라구요. 솔직히 세탁기 청소 세정제는 지금은 필요가 없겠지만, 있으면 나중에라도 사용하겠죠? ^^


▲ 세탁조 청소 세정제 


▲ 계피 무균정


▲ 메인으로 사용할 곰팡이 제거제


▲ 곰팡이 방지제


▲ 센스있게 마스크도 주시네요.


▲ 일반 분무기와는 다른 분무기 헤드


■ 벽지에 묻은 곰팡이 제거 시작

벽지에 묻은 곰팡이를 제거 하기 위해 벽면 곰팡이 제거 작업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고무장갑, 걸레, 마스크를 준비했습니다. 피부와 호흡기를 조금이나마 보호를 하려면, 고무장갑과 마스크는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죠. 


▲ 고무장갑과 걸레는 필수죠.


곰팡이 제거제가 좋은 것이 분무기를 이렇게 바로 꽂아서 사용할 수 있다라는 것인데요. 다른 제품은 일체형으로 나오지만, 이 제품은 신기하게 별도로 끼워야 하더라구요. 이 두개의 조합을 조금 기대해보겠습니다. 


▲ 분무기를 바로 꽂아서 사용하세요.


아웃포커싱을 심하게 해서 촬영을 하니, 이뿌게 나오네요. ㅎㅎㅎ


■ 컴퓨터방 벽지 곰팡이 제거 

컴퓨터 방 벽지에는 베란다와 연결되어 있는 벽지 위쪽만 곰팡이가 있더라구요. 불행중 다행이라, 면적은 조금 넓지만, 그리 심하지 않아서, 제거하기 조금 쉬울 것 같아서, 일단 컴퓨터방을 선택했습니다. 


▲ 컴퓨터방 벽지 곰팡이1


▲ 컴퓨터방 벽지 곰팡이2


▲ 컴퓨터방 벽지 곰팡이3


▲ 작은 곰팡이에 샘플로 한번 뿌려봤어요. 


일단 곰팡이가 조금 묻은 벽지에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그냥 물처럼 주욱 흘러내리는 것이 아니라 점성이 있어서 천천히 내려오더라구요. 한번 테스트를 하고, 자신감이 붙은 저는 과감하게 곰팡이에게 직격탄을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 곰팡이가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곰팡이 제거제를 곰팡이에게 직접 쏴보니, 색깔이 변하면서, 없어지는 모습을 보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이렇게 액체를 이용해서 제거하기 때문에 먼지처럼 포자 번식 하는 것이 조금 줄겠지? 라는 혼자만의 생각을 가지고 조금씩 계속 뿌렸습니다. 


▲ 걸레로 꼭 닦아 주세요. 


컴퓨터방도 물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없으므로, 걸레로 흘러내리는 곰팡이 제거제와 곰팡이를 닦으니, 약간의 얼룩은 생기지만, 깨끗하게 곰팡이가 제거되더라구요. 


조금의 얼룩은 환기를 통해서 마른다면, 없어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속 곰팡이를 지우는데 집중을 했구요. 그래서 컴퓨터방의 곰팡이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 컴퓨터방 곰팡이 제거 완료

컴퓨터방 곰팡이 제거한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난 다음에 촬영한 사진이라서 얼룩이 많이 보이지 않네요. 시간이 지나면, 얼룩이 없어지나봐요. 


깨끗하게 제거된 곰팡이를 보니, 벽지 색깔처럼 너무나 기분이 좋더군요. 


이제 옷방 곰팡이를 제거하려 고고~


▲ 컴퓨터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1 


▲ 컴퓨터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2


▲ 컴퓨터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3


■ 옷방 곰팡이 제거 

옷방 곰팡이는 조금 심각했습니다. 옷이 있어서 그런지, 다른 방에 비해서 곰팡이가 너무나 많더라구요. 그리고 이 곰팡이가 옷에 묻어서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옷방의 곰팡이는 꼭 제거해야 할것 같아요. 


▲ 옷방 벽지 곰팡이1


▲ 옷방 벽지 곰팡이2


▲ 옷방 벽지 곰팡이3


▲ 옷방 벽지 곰팡이4


옷방에 보면, 곰팡이가 많이 있는 곳이 있는데요. 이 곳은 추운 집 밖과 바로 연결된 곳인데요. 벽면은 차고, 집 안은 기온이 높아서, 벽면에 물방울이 생기고, 그것이 썩으면서 벽에 곰팡이가 생기고, 그것이 벽지를 뚫고 나오는 것 같아요. 


보기만 해도 소름이 끼치지만, 나에겐 엄청난 곰팡이 제거제가 있으니, 걱정이 되지 않네요.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 옷방 벽지 곰팡이4


▲ 옷방 벽지 곰팡이5


■ 옷방 곰팡이 제거 모습

옷방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 옷을 모두 치웠는데요. 솔직히 귀찮아서 그냥 하려고 했지만, 혹시나 옷에 묻어서 변색될까바 그것이 무서워서 옷을 모조리 마루에 옮기고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곰팡이 제거제가 묻은 옷을 사진으로 찍어봤는데요. 검은옷이 밝은 주황색으로 변한 것으로 보아, 락스는 정말 무서운 소독제인것 같습니다. 


▲ 옷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1


▲ 옷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2


▲ 옷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3


▲ 옷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4


▲ 옷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5


▲ 옷방 벽지 곰팡이 제거 완료6


■ 옷방 창문틀 곰팡이 제거 

창문틀 곰팡이 제거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는데요. 가장 면적은 적지만, 벽지처럼 한번에 곰팡이가 없어지지 않더라구요. 정말 열심히 빡빡 문질러서 곰팡이를 제거해도, 새하얀 원래의 색깔이 나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여러번 걸레와 칫솔을 이용해서 곰팡이를 제거하기 시작해습니다. 


▲ 창문틀에 있는 곰팡이도 무시하지 마세요. 


▲ 창문틀 곰팡이는 제거하기 힘들어요. 


▲ 완전히 깨끗하게 제거는 안되죠?


옷방 창문틀의 경우는 또 다른 곰팡이 제거가 있던데, 그것을 이용해서 제거를 했으면 어땠을까 라는 아쉬움이 들긴 하더군요. 하지만, 이렇게 제거를 해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곰팡이가 가장 빨리 자라는 것이 창문틀이니, 관리를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 락스 성분의 무서움을 보여주는 사진...


벽지와 창문틀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 용품도 사서 제거를 해봤는데요. 다른 분들은 락스를 이용해서 제거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곰팡이 방지제를 이용해서 방지의 목적이 강했기 때문에 세트로 사서 해봤는데, 많이 만족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락스를 이용해서 청소를 할 때는 옷색이 변색될 수도 있으니, 자주 입거나 좋아하는 옷을 입고는 절대 청소하지 마시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깨끗하게 곰팡이가 제거된 모습을 보니, 기분은 좋지만, 2시간동안 열심히 청소를 하니, 힘이 들긴 하네요. 하지만, 가족을 위해서 노력하는 제 자신이 너무나 기특하면서도 대견하더군요. 


이상, 커머였습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